본문 영역 바로가기 메인 메뉴 바로가기

로고

기본 교육

SOLVICE EDUCATION

유통관리

강의 썸네일

솔비스 기본 교육2

  •  강사명

    강사1

  •  학습 시간

    1분 41초

  •  정원

    0명 / 100명

  •  수강 기간

  •  복습일

    수강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.

  •  수강료

    수강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.

소개

유통관리사는 유통 경영 및 관리기법의 향상, 유통경영 및 관리와 관련한 계획·조사·연구, 진단·평가, 상담·자문 
유통경영 및 관리에 필요한 각종 업무를 수행한다.
물류관리론, 화물운송론, 국제물류론, 보관하역론, 물류관련법규에 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.
목표
1. 과목별 기본개념을 정리하면서 실제 출제되는 중요 키워드를 설명할 수 있다.
2. 문제풀이를 통해 출제 유형을 분석하고 최종 마무리를 할 수 있다.
3. 학습목표와 내용, 사전퀴즈를 통해 해당 차시의 학습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.
  • 교육 계획서

    없음

  • 보조 교재

    없음

  • 참고서

    없음

  • 성적 반영 비율
  • 진도율 100%

    퀴즈 0%



    시험 0%

    과제 0%

  • 수료 점수
  • 80점 이상
  • 퀴즈 구성
  • 객관식 - 0개   0

    단답형 - 0개   0

    서술형 - 0개   0

  • 시험 구성
  • 객관식 - 0개   0

    단답형 - 0개   0

    서술형 - 0개   0

  • 과제 구성
  • 0개   0

  • 응시 가능
    진도율
  • 퀴즈 0%

    시험 0%



    과제 0%

  • 제 1강 유통의 개념과 기능 및 도소매 유통기관의 유형과 특징
  • 제 2강 유통산업의 환경 및 유통경제
  • 제 3강 유통경로의 개념과 유용성 및 소매업의 기능 및 특성
  • 제 4강 소매업 발전에 관한 이론 및 도매업의 기능 및 특성과 유형
  • 제 5강 도매상의 마케팅 전략 및 유통경로의 유형과 조직
  • 제 6강 유통경로의 믹스 및 유통경로 구조결정에 관한 이론과 갈등관리
  • 제 7강 유통경영전략의 이해 및 유통기업의 비전과 목표와 유통경영의 분석
  • 제 8강 기업수준의 경영전략 사업부수준의 경영전략 기능별 경영전략 및 경쟁우위와 경쟁전략
  • 제 9강 경영혁신 및 다각화? 통합전략과 아웃소싱전략
  • 제 10강 전략적 제휴 합작투자 인수합병전략 및 유통기업의 글로벌화 전략